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솔루션 선두 기업 엠앤와이즈(대표 조종철)는 최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리서치 기관 중 하나인 컨슈머인사이트와 새로운 개념의 설문조사 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엠앤와이즈는 2004년 설립 이후 금융권을 중심으로 메일 솔루션과 통합 메시징 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으며, 카카오 비즈메시지 및 인증 공식 딜러사, 카카오페이 전자문서 공식 파트너사로 활약하면서 고객사들의 ESG 경영 확대를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기획조사 및 컨설팅 전문업체로 시작해 자동차, 금융, 이동통신, 여행, 공공 분야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의뢰기업의 리서치 과제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선도하는 종합 리서치 전문기관이다.
일반적으로 자사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가 필요한 기업은 자사 고객정보를 외부 조사 기관에 제공할 수 없어 설문조사를 진행하기 어렵거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이번에 양 사는 휴대폰 번호와 같은 개인정보 전달 없이 진행이 가능한 설문조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설문조사 의뢰기업은 엠앤와이즈가 구축해 놓은 설문조사 시스템에 대상자 정보를 올리기만 하면 해당 시스템에서 대상자의 휴대전화와 같은 개인정보가 비식별 ID(UID)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컨슈머인사이트에서는 비식별 ID를 기반으로 메시지(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등)를 발송하게 되는 구조다.
설문 기획, 설문 문항 설계, 설문지 프로그래밍, 통계표 작성 및 결과 보고서 작성과 같은 업무 영역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맡아 진행하게 되면서 설문조사에 대한 전문성도 높였다는 평가다.
또 이번에 론칭된 설문조사 서비스는 국민 48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카카오 알림톡을 기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 문자를 활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스미싱(Smishing)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설문 응답률도 기존 대면, 전화, 이메일보다 월등하게 높일 수 있다.
의뢰기업은 별도의 솔루션 구축 및 연동이 필요 없고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어 각종 비용의 절감도 가능하다. 일회성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CSAT), 고객노력지수(CES), 추천의향지수(NPS) 등 다양한 형태의 조사를 진행하는 기업이라면 관심을 둬볼 만한 서비스다.
특히 컨슈머인사이트는 우리나라 국민을 대표하는 대규모(약 100만명) 설문조사 패널을 보유하고 있어 의뢰기업은 경쟁사 고객 등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다양한 설문조사를 병행할 수 있다.
엠앤와이즈와 컨슈머인사이트는 이번 협약으로 각자의 전문적인 영역 간 협업을 통해 사업적인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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