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bal

리플, 싱가포르 통화청 주요 결제 기관 라이선스 확보

반응형
이미지제공 : 리플
이미지제공 : 리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 솔루션의 선두 기업인 리플(Ripple)이 오늘 싱가포르 자회사인 리플 마켓(Ripple Markets APAC Pte Ltd)이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Singaport, MAS)으로부터 MPI(Major Payments Institution) 라이선스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결제 토큰(DPT)에 대한 리플의 MPI 라이선스 발급은 싱가포르 통화청의 2023년 6월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원칙적 승인에 따른 것이다. 싱가포르는 결제서비스법(Payment Services Act)을 통해 DPT에 대한 유연하고 미래 지향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해 전 세계적인 최초 리더 중 하나이다. 그 결과 디지털 자산 혁신을 위한 가장 활발한 생태계를 구축했다.

리플의 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2017년 싱가포르를 아시아 태평양 본부로 설립한 이후 싱가포르는 리플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다”라며 “뛰어난 인재와 지역 리더십을 고용해 지난해 직원 수를 두 배로 늘렸고 싱가포르와 같은 진보적인 국가에서 입지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싱가포르 통화청의 리더십 아래에 싱가포르는 혁신, 소비자 보호 및 책임 있는 성장 간의 균형을 이루는 선도적인 핀테크 및 디지털 자산 허브로 발전했다”고 덧붙였다.

전체 라이선스를 통해 리플은 싱가포르에서 규제된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다. 리플 사업의 90%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 있으며,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회사는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채택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계속 우선시할 계획이다.

리플은 처음부터 디지털 자산 산업 내에서 책임 있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 및 규제 기관과 적극적인 대화를 추구해 왔다. 당사는 2023년 11월 14~17일 엘레반디 인사이트 포럼(Elevandi Insights Forum) 및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에서 연설하는 주요 경영진 및 싱가포르 통화청과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