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펜타브리드 CEO초청 AI세미나 성황리 개최

반응형
왼쪽부터 펜타브리드 박태희 대표, 배제협 이사 / 사진제공 : 펜타브리드
왼쪽부터 펜타브리드 박태희 대표, 배제협 이사 / 사진제공 : 펜타브리드

디지털마케팅 및 플랫폼 구축 전문 기업 펜타브리드가 'CEO를 위한 AI 원포인트 세미나'를 8월 한달간 성황리에 이끌며 기업 전용 AI 어시스턴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올 상반기부터 다양한 AI 서비스 모델과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는 펜타브리드는 그간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기업 전용 AI 시장이 열릴 것을 예측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두 기업의 CEO 및 최고위 임원진들만을 대상으로 별도의 개별 초청을 통해 소규모 그룹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실제 글로벌 진행 업체의 사례와 CEO로서 현 단계에 꼭 알아야 할 지식과 접근 전략 및 실제 시연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석한 기업의 산업 분야로는 국내를 대표하는 법률 로펌, 글로벌 신약 개발회사와 반도체 소부장 및 소재 부품 장비 제조 기업, 뷰티와 패션 소비재 선두 기업 및 각종 서비스와 플랫폼 기업들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CEO분들이 참석하였다.

해당 세미나는 단순 AI에 대한 학습뿐 아니라 이종 산업간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펜타브리드 사옥에서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간 자연스러운 상호 교류도 함께 진행됐다.

세미나를 개최한 펜타브리드 ‘박태희 대표’는 “AI는 인터넷보다 더욱더 넓게 거의 모든 산업 영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기에 특정 산업 영역에 포커스 두지 않고, 업계를 리딩하고 계신 다양한 분야의 대표님들을 모시고자 하였으며, 처음 취지는 일부 몇몇 분들만 모시고자 하였으나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았기에 3회에 걸쳐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라면서 배경 설명을 하였다.

실제 세미나를 참석한 기업 중 많은 분들이 후속 실무 협의를 요청해와 세미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박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좀 더 산업적 사례와 실제 현재 추진중인 케이스를 담아 산업군별로 세미나를 확대 전개해 하루라도 먼저 AI를 활용한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앞장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펜타브리드는 최근 패션, 뷰티 분야에 현재 전개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와 향후 도입 시스템을 관심을 갖는 기업들에게 우선 보여드리기 위한 세미나를 9월 중에 개최할 계획이다.

해당 세미나 역시 일부 기업의 CEO와 최고 임원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며, 추천을 받은 기업에 한해 개별 초청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