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KB금융,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금융 호감도 톱, 신한금융 젊은층 관심도 선두

반응형
이미지제공 : 데이터앤리서치
이미지제공 : 데이터앤리서치

올해 1~10월 수도권 거점 금융지주 가운데 KB금융지주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

소비자 호감도는 하나금융지주가 가장 높았으며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

미래를 짊어질 20대의 관심도는 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0개월간(2023.01~10)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한국투자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

KB금융지주가 지난 10개월간 총 33만6,81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하나금융지주가 28만5,147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를 차지했으며 우리금융지주가 18만1,202건으로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신한금융지주가 16만1,384건으로 빅4를 구축했다.

1~4위와 달리 5위 이하 금융지주의 정보량은 크게 뒤처졌다.

NH농협금융이 3만5,178건, 한국투자금융 3만3,730건, 메리츠금융 2만4,532건 순이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