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일립틱(Elliptic), 트래블룰 솔루션 코드(CODE)와 파트너십 체결

반응형
이미지제공 : 일립틱
이미지제공 : 일립틱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및 인텔리전스 분야 선두 기업 일립틱(Elliptic)이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트래블룰 솔루션 제공업체 코드(COD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의 가상자산사업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트래블룰 및 자금세탁방지(AML)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디지털 자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레그테크(RegTech)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립틱(Elliptic)은 전 세계 주요 가상자산 및 금융 기관, 정부에게 필수적인 블록체인 데이터 추적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대표적으로 코인베이스(Coinbase), 바이낸스(Binance), 빗고(BitGo) 등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VASPs)들은 가상자산 이전과 관련된 자금세탁(AML) 및 테러자금 조달(CFT) 위험 정보를 식별하고 트래블룰 규제 의무 이행을 위해 코드(CODE)를 통해 일립틱(Elliptic)의 서비스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코드 이성미 대표는 "일립틱과의 파트너십은 코드가 가상자산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 외에도 규제 준수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일립틱(Ellliptic)의 첨단 기술과 노하우는 코드 회원사들이 더욱 효울적으로 규제 준수를 이행하게 도울 것이며, 이는 가상자산 업계 전반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립틱(Elliptic)은 전 세계의 디지털 자산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가상자산을 취급하는 기업, 정부 및 금융 기관 상대로 유관 서비스 제공. 세계 경제 포럼(WEF) 기술 혁신자로 인정받았으며, J.P. 모건, 웰스 파고, SBI 그룹 및 산탄데르 등에서 투자 유치. 런던을 본사로 하며 뉴욕, 싱가포르 및 도쿄에 지사가 있다.

코드는 한국에 본사를 둔 트래블룰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빗썸, 코인원 및 코빗이 공동 설립했다. 자금세탁방지국제기구(FATF)가 권고한 글로벌 트래블룰 기준을 충족하는 특화된 기술 솔루션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전 세계 가상자산사업자에 제공하는 네트워크이다. 코드는 금융 당국 및 규제 기관에 대한 협조를 조율하며 트래블룰의 원활한 글로벌 시행을 촉진시키고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