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경기VR·AR제작거점센터 ‘제3회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성황리 종료

반응형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연사로 나선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 사진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연사로 나선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 사진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제3회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를 11월 7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올해 총 3회의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와 ‘경기 메타버스 포럼’을 통해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꾸준히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연사로 나서 ‘A Cybernetic View on the Brain - 메타버스, 디지털 세상, 그리고 뇌’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장동선 박사는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화된 뇌 신호를 활용한 XR 메타버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메타버스는 최근 주목받기 시작했지만 그 역사는 더 오래됐다는 사실을 설명하며,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의 방향성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으로 청중 13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강연 종료 후 미래 XR 기술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토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진행했다.

한편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경기도 특화 산업인 유통 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산업 기반 조성 및 지역 상권 연계를 통한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XR아카데미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VR·AR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사업화 및 지역 특화 산업과의 융합 등 콘텐츠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