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그라운드엑스, ‘2023 어스어스 페스티벌 ESG 부산’ NFT 티켓 발행

반응형
이미지제공 : 그라운드엑스
이미지제공 : 그라운드엑스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2023 어스어스 페스티벌 ESG 부산(이하 어스어스 페스티벌)’의 NFT 티켓을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NFT 티켓은 6월 23일 오후 2시부터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된다. 티켓에는 오는 8월 12일과 13일 이틀간 부산 다대포 해변에서 열리는 어스어스 페스티벌의 양일권을 포함해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길 예정이다.

클립 드롭스에서 구매한 NFT 티켓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자동으로 보관되며, 관객들은 페스티벌 현장에서 클립과 카카오톡에 보관된 티켓을 QR코드로 인증해 입장할 수 있다.

NFT 티켓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되어 구매자의 소유권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티켓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한 번 판매된 티켓은 검증된 마켓플레이스에서만 2차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최 측에서 관리하기 용이하고, 공연 이후에도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매개 수단이 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입장부터 이벤트 참여까지 페스티벌 현장에서 NFT 티켓을 다채롭게 활용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어스어스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NFT 티켓의 활용 사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스어스 페스티벌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ESG와 음악을 결합한 ESG 페스티벌로, 부산시 후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어스어스 페스티벌 NFT 티켓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립 드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