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MSCI, 버기스 인수 통해 사모 자산 리더십 확대 및 다중 자산 클래스 서비스 강화

반응형
이미지출처 : MSCI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MSCI 홈페이지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위한 미션 크리티컬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의 선두 공급업체인 MSCI Inc.(NYSE: MSCI)는 오늘 버기스 그룹(The Burgiss Group, LLC, 버기스)의 잔여 지분 66%를 현금 6억9700만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버기스는 사모 자산 투자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뉴저지주 호보켄 기반의 시장 선도 기업이다. MSCI는 2020년 1월 처음 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총 9억1300만달러를 투자해 버기스(Burgiss)를 완전 인수하게 된다.

대체 투자 분야에서 35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보유한 버기스는 1978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선도적인 리서치 수준의 실적 데이터를 포함하는 사모 자산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버기스 데이터 세트는 전 세계 1만3000개 이상의 사모 자산 펀드를 다루며, 195개국의 사모 펀드, 사모 부동산, 사모 부채, 인프라 및 천연 자원에 대한 누적 투자 금액이 15조달러에 이른다. 버기스는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및 남아프리카 전역의 650명 이상 직원과 함께 40개국에서 1000여 고객(유한 파트너, 일반 파트너 및 금융 중개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사모 자산군에 대한 버기스의 리더십은 2021년 9월에 인수한 리얼캐피털애널리틱스(Real Capital Analytics)를 포함하는 사모 부동산 클래스에서 MSCI의 선도적인 위치를 보완한다. MSCI는 현재 170개국 이상에서 45조달러 이상의 거래 및 포트폴리오 자산을 나타내는 100만개 이상의 부동산에 대한 개인 부동산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한다. 버기스 인수는 MSCI에 포괄적인 데이터와 모든 사모 자산에 대한 심도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해 투자자가 기본 정보를 평가하고, 성과를 측정 및 비교하고, 노출도를 이해하고, 위험을 관리하고, 강력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MSCI는 투자자들이 프라이빗 및 퍼블릭 자산 클래스 모두에서 성과와 위험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 더욱 효율적인 자산 배분도 촉진할 것이다.

이번 인수는 또한 기관 투자자를 위해 독점적으로 개발돼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공공 및 민간 투자 모두에서 성과 및 위험 동인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버기스 카이사 플랫폼(Burgiss Caissa Platform)을 통해 MSCI의 강력한 다중 자산 클래스 기술 솔루션 제품군을 확장할 것이다.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 헨리 페르난데스(Henry Fernandez)는 “버기스 인수는 MSCI의 변혁적인 이정표이며, 글로벌 사모 자산 투자 환경에서 혁신과 투명성을 주도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강화한다. 버기스의 포괄적인 개인 자산 데이터 및 분석을 퍼블릭 자산 클래스 전반의 투자를 위한 MSCI의 연구, 분석, 데이터 및 기술 전문 지식과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전체 포트폴리오 투자를 재정의하고, 투자자가 복잡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더 나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