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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한 잔 값으로 비트코인 투자…‘비트세이빙’ 서비스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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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 업루트컴퍼니
사진제공 :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대표: 이장우)가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간 업루트컴퍼니는 고객의 자산을 입금받아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등 주요 디지털 자산의 반복구매 서비스를 제공했다. 단타(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 그것도 반복구매를 통해 평균매입단가를 낮추는 DCA(Dollar Cost Averaging, DCA) 기법을 활용해 가장 리스크 적은 투자방식을 제공했다.

하지만 지난 2월, 고객으로부터 예치금을 입금받아 디지털 자산을 구매하는 방식은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수리가 필요하다는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권고에 따라 업루트컴퍼니는 비트세이빙 적립식 구매 서비스를 일시 중지했다.

이후 업루트컴퍼니는 예치금을 직접 입금받는 방식에서 고객이 사용하는 원화마켓 거래소와 서비스를 API 방식으로 연결, 별도의 고객 자산 입금 없이 직접 거래소에 보관 중인 고객 자산을 적립식으로 반복구매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했다.

따라서 앞으로는 비트세이빙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원하는 거래소와 비트세이빙을 연결해 원화 송금 없이 자신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계정에서 비트세이빙의 저축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반복 구매 주기도 다양해졌다. 매일 정해진 금액만큼 구매하는 '매일주기' 외에 '주 1회', '특별주기'가 새롭게 추가됐다. 주 1회 반복구매는 매일 구매하는 데에 따른 부담을 얼마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주기는 온체인 데이터 기반으로 하락 신호가 감지될 때, 또는 상승 신호에 추가 구매하는 식으로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특별주기는 지속적으로 알고리즘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신규 상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고객으로부터 자산을 위임받던 형태에서 고객이 직접 디지털 자산 거래소와 연동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업루트컴퍼니의 비즈니스 모델도 변경됐다. 기존에는 반복구매 시 구매 수수료(1.5%)가 반영됐으나 앞으로는 유료 구독모델 '세이빙 프라임'이 적용된다. 일반 적립식 구매는 생성한 저금통 1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세이빙 프라임에서는 저금통을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총 3개의 저금통을 운영할 수 있다.

여기에 '세이빙 프라임' 고객은 추가로 온체인 데이터 기반으로 저금 금액이 자동 조정돼 수식률을 높여주거나 데이터 기반으로 저금 주기를 조정하는 특별 저축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저금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가격이 하락할 때 추가매수하고, 가격이 급등할 때는 매수 금액을 낮추는 식의 '스마트 저금통'은 장기간 투자 시 기대 이상의 수익률 차이를 만든다.

'세이빙 프라임' 이용료는 연간 구독 시 월 4500원이며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2개월간 무료로 제공된다.

업루트컴퍼니 측은 "디지털 자산 시장이 어려웠던 지난해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70%가량 하락했지만 지난해부터 비트세이빙 적립식 저축을 이용한 고객들은 현재 기준 평균 수익률이 3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이제 고객은 주거래 거래소를 통해서 보다 손쉽게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비트코인 같이 미래 가치 성장이 기대되는 디지털 자산을 DCA 기법으로 저축해 보다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은 디지털 자산 투자 전문가뿐만 아니라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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