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의료기기 보증서 스타트업 서티라이프, 다수 치과의사 및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반응형
이미지제공 : 서티라이프
이미지제공 : 서티라이프

디지털 의료 기기 보증서 서비스 운영 스타트업 서티라이프(CertiLife)가 다수 치과의사 및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서티라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 기기 보증서를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실물 보증서는 분실 위험이 높으나 서티라이프의 디지털 의료기기 보증서는 자원소모가 없어 환경 친화적이며, 의료 기기 제조사의 비용을 절감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보증서를 보내고 카카오의 디지털 자산지갑 클립을 활용함으로써 병원과 환자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서티라이프 김도희 대표이사는 "이번 시드 투자로 얻은 자금을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미 다수의 의료 기기 제조사와의 협업을 준비 중이며, 하반기에는 해외 진출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투자를 결정한 다수의 치과의사 및 의사들은 "기존의 실물 보증서는 관리가 힘들고 환자분들이 분실하는 경우가 많았다. 서티라이프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환자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카카오톡 내 클립 지갑을 통해 보증서 발행 및 관리되어 시간 절약 및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티라이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거나, 회사와의 문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