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

토카막 네트워크, 레이어2 메인넷 ‘Titan’ 공식 출시

반응형
이미지제공 : 토카막 네트워크
이미지제공 : 토카막 네트워크

레이어2 온디맨드(Layer2 On-Demand)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자체 메인넷 ‘타이탄(Titan)’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토카막 네트워크의 타이탄은 이더리움 옵티미스틱 롤업 기반 메인넷으로 △속도 △경제성 △개발자 친화성 △보안성을 결합한 최첨단 솔루션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타이탄 출시는 프로젝트의 철학이자 비전인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온디맨드란 주문형 서비스 및 기술 플랫폼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사업자가 이에 대응하는 기술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빠른 속도와 더불어 온디맨드 관점에서 각각의 디앱(DApp)이 수수료∙알고리즘∙스펙 등과 같은 네트워크 운영정책을 자신들의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한 Titan은 △롤업 보안성(Rollup Security) △수수료 개선(Improved Fee) △옵티미즘 기반(Powered by Optimism)과 같이 3가지 주요한 레이어2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이더리움 레이어1의 입증된 보안성에 기반한 롤업 기술을 활용하면서 모든 거래 데이터와 스테이트 루트(State Root)를 이더리움 레이어1에 기록해 보안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레이어2인 타이탄에서 레이어1으로 출금하는 경우 트랜잭션이 자동화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절감 및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타이탄은 검증된 롤업 프로젝트인 ‘옵티미즘(Optimism)’ 코드 베이스로 타 레이어2와의 호환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메인넷 출시와 동시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브릿지(Bridge) △스왑(Swap) △타이탄 익스플로러(Titan Explorer)이며, 토카막 네트워크는 기존 레이어1에서 운영하던 TOSv2, TONStarter와 같은 서비스들을 점진적으로 레이어2로 이전할 계획이다.

한편, 토카막 네트워크는 오랜 기간 동안 지지를 표하고 있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에어드랍과 같은 ‘메인넷 출시 기념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오는 8월 중 메인넷 사용자 중 일부를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토카막 네트워크 미디움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