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8일, 제2서울핀테크랩 주관하에 서울시가 주최한 '핀테크・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기술 융합 활용 생태계 세미나'에 오픈메타시티의 박희종 대표가 강연자로 참석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핀테크투데이, 디지털자산에셋, 블록오딧세이, 큐브체인, 금융결제원, 페이게이토, 아이피샵 등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들이 모인 자리였습니다.
박희종 대표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현실 세계 자산(Real World Asset, 이하 RWA)을 디지털화하는 오픈메타시티의 혁신적인 부동산 토큰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어 발표함과 동시에 대규모 이용자 채택(Mass Adoption)을 향한 로드맵을 실행 중인 오픈메타시티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했습니다.
오픈메타시티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커뮤니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서비스 프로젝트로, 실세계 자산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메타버스에서 부동산 경험을 쌓은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이 눈에 띄며, 이 프로젝트는 람다256, LG유플러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7개 기업이 참여하는 Web3.0 생태계인 더밸런스와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메타시티는 부동산 및 명품 브랜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RWA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TO 규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투자자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더 넓은 범위의 사업 확장을 위해 규제 샌드박스 등의 새로운 기회도 모색 중입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미국 국채를 중심으로 한 디파이 시장 진출과 함께, 여러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적인 대형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